한국 여행 온 외국인 '간장게장 따봉'..치킨·중국집 이어 3위 껑충

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 관련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33개의 음식 관광 콘텐츠 중 식재료와 전통주를 제외한 15개의 대표 음식에 대한 3년치 소비 데이터를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나누어 분석한 것이다.
결과를 살펴보면 외지인이 지역 대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결제한 건수는 현지인 대비 최대 4.8배까지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릉에서는 '물회'와 '닭강정'이 외지인 결제 건수가 현지인보다 각각 3.0배, 7.2배 더 많았다. 제주·대구·담양 등에서도 외지인이 선호하는 음식의 결제 건수가 현지인보다 최대 5.1배 많았다.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 순위에서는 '치킨'과 '중국집'이 여전히 상위에 올랐으나, 전통 음식인 '간장게장', '국밥', '순두부'의 인기도 급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외국인이 한국 전통 음식이 유명한 지역을 방문해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고, 교통수단을 이용한 외국인의 소비가 비이용자보다 50%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제과 업종에서도 외국인 결제 건수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빵지순례'가 외국인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BC카드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 발표 자료와 고객의 소비 패턴이 일치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패턴 변화가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